티스토리 뷰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해보시는법

일방적으로 회사가 근로자에게 근로의 대가로 지급하셔야할 급여를 지급하지 않으실때 노동부의 민원신고를 통하여 처리할수있답니다. 역시나 근로자에게 줘야할 임금을 여러이유를 대며 미루거나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런 경우라고 한다면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를 통해 보다 빨리 업무처리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고용노동부의 정식 사이트를 통해 접수를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할겁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위에보이는것과 같이 먼저 정식 고용노동부 화면으로 접속을 해주셔야하게 되는데요. 접속을 하시는 방법은 포털에서 '고용노동부'라고 입력하게 된다면 나오게 되요.

공식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고한다면 이젠 위에 있는 '민원마당'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밑에 나오게되어지는 '민원신청'버튼을 누르시면 되어 지시는데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민원접수를 눌러 주시게 되어지시면 바로 민원을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임금체불 진정서'를 검색을 해 주신 후에 바로 신청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러한식으로 바로 민원접수를 해볼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어지실겁니다. 이곳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본인확인을 하시고 나서 바로 접수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런 식으로 나오도록 되면 이곳에서 신청자의 간략한 인적정보와 전화번호 유용한정보들을 입력을 해주십시오. 그렇게 하고 진정내용에 대하여 입력을 해주시면 되어 지시는데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런식으로 진정내용에 대해 입력을 하시는 부분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또한 증빙자료나 추가 화일첨부도 해보실수가 있어서 최대한 상세히 입력을 하시고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를 해주면 되겟죠. 안내 참고해서 바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의 도움되는 정보는 물러 가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