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안내를 해 드릴 그시절의 노래는 김수희씨의 곡인 멍에를 준비했네요. 안내하는 이노래는 정말 슬프고도 애절한 노래이랍니다. 거의 서정적이고 슬픈 노래를 많이 부르셨었었죠. 멍에는 색다른 창법을 연구하고 접목하여 발표하신 노래라고해요. 김수희씨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잘알려진 박초월에게 남도 창법을 배우시고 색다른 창법을 개발하여 오늘 소개한 멍에에 접목했었던거죠.

김수희 멍에

김수희 멍에 소개해보는 이노래는 1982년도에 발표가 되었군요. 33년전에 발표 했던 너무너무 애절한 노래 입니다. 자기 자신의 어려웠던 시절, 힘들었던것들을 소개해보는 이노래에 감정을 실어 부르셨습니다. 서럽게 꺾어 부르시는 창방법에 많은분들에게 많은 인기와 인기를 받았었습니다.

김수희 멍에

실제로 멍에를 통하여 정상급 인기가수로 발돋음을 하였습니다. 소개하는 이 노래는 KBS의 가요프로그램인 가요톱텐에서 5주간 1위를 차지하여 '골든컵'을 수상하기도 했었던 대표 인기곡이랍니다.

김수희 멍에

이번 시간에 준비한 김수희 멍에 노래듣기 Youtube는 1991년도에 라이브무대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참 귀한 동영상 자료입니다. 하단 준비해드린 동영상으로 오늘의 노래 들어 보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시간에 준비를 해본 김수희 멍에 노래듣기이에요. 가사랑같이 나오니 애절한 노래 가사랑같이 같이 보시며 들어 보시면 좋아요ㅜ 더욱더 구슬프게 들려오는거 같아요.

댓글